뉴스2022.05.12

DURAST™ Powder – 특성개선이나 제조공정의 합리화, 재료 로스 삭감이 가능하게- 의 기사를 WEB 사이트에 공개


폴리플라스틱스주식회사(본사:도쿄도 미나토구, 대표 이사 : 시와쿠 토시오, 이하, 폴리플라스틱스)는, 금번「엔프라의 파우더화에 성공:신제품 DURASTTM Powder – 특성개선이나 제조공정의 합리화, 재료 로스 삭감이 가능하게–」를 자사 사이트에 공개 했습니다.

▼폴리플라스틱스주식회사 공식 사이트
https://www.polyplastics-global.com/en/

▼엔프라의 파우더화에 성공:신제품 DURAST™ Powder
   –특성개선이나 제조공정의 합리화, 재료 로스 삭감이 가능하게-

http://www.polyplastics-global.com/en/approach/8.html


■금번 기사 공개의 의도
폴리플라스틱스는 2022年4月1日부터 엔프라 파인파우더 (DURAST™ Powder)사업을 개시하였습니다.
DURAST™ Powder는 미세한 형상을 한 샤프 입경 분포의 모난 부분이 없는 엔프라 파우더입니다. 파인 파우더 형상으로 하는 것으로 종래의 펠렛 형상에서는 불가능 했던 제조 방법에 대해서도 엔프라를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게 됩니다.

■엔프라의 파우더화에 따른 다양한 제조 방법에 적용
엔프라는 기계 강도가 높은 것을 1가지 특징으로 하고 있어, 분쇄 등의 방법으로 작은 입경이나 좁은 입경 분포의 파우더를 얻는 것이 매우 어려운 재료입니다. 이로 인해, 분쇄에는 굉장히 큰 충격 에너지를 필요로 합니다. 당사 제품과 같은 사출 성형이나 압출 성형에 사용하는 고분자량 수지에 있어서는, 단순히 분쇄시의 충격 에너지를 높인 경우, 굉장히 긴 시간이 필요함은 물론, 수지끼리 혹은 분쇄기와의 마찰열에 의해 수지가 융해되어 버리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당사에서는 파우더 제조방법을 널리 연구함으로써 지금까지의 엔프라의 장점적인 특징을 잃어버리는 것 없이, 폭 넓은 제조 방법에 대응 가능한 엔프라의 파인 파우더화에 성공하였습니다. 엔프라의 첨가제로서 사용하는 것으로 수지의 특성 개선이나, 3D프린터에서의 성형을 활용한 제조 공법의 합리화, 재료 로스 삭감 등 다양한 효과가 기대 되어 집니다.

■본 기사에 관련된 SDGs 목표



   ■DURAST™ is a trademark of Polyplastics Co., Ltd. in Japan and other countries.